공지사항
HOME > 이용안내 > 공지사항

부모놀이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쉼심리상담연구소 작성일16-12-03 16:45 조회3,402회 댓글1건

본문

쉼 심리상담연구소에서는

아동에게 놀이치료적 접근법이 필요할 때 "부모놀이치료(Filial Play Therapy)"를 지향합니다.

현대 사회는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아동의 정서적인 욕구를 충족할 수 없는 환경적인 요인이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놀이치료도 심리치료의 한 부분으로 내담자들이 많이 만족하고 가시지만 치료사와 부모, 아동이 함께 어울러져 함께 그 장면을 보고 함께 의논하며 가정에서 직접 실행해 보아 가족간의 역기능적인 구조를 조금씩 순기능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접근법은 아동과 부모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효과적인 수단이며, 부모와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예방하고 해결하는 접근법입니다.

 

가정에 많이 신경쓰지 못했던 아버님들이 많이 와서 경험하고 가시며, 아동도 멀게 느껴졌던 아버지에게 정서적인 만족감을 느끼고 가기도 합니다.

 

직업을 유지하고 가사일을 하느라 바쁜 어머님들도 함께 참여하며 가족의 의미가 무엇인지 느끼고 가시기도 합니다.

 

잠시 아이와 함께 곁에서 아동을 지켜보고, 관심과 존중을 보여주며, 자신을 표출하고 가족간의 화합을 가지는 시간을 가질 때 아동은 부모가 자신을 진실로 돌봐 주고 이해해 주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 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좋은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소장 박진영-

댓글목록

이나나님의 댓글

이나나 작성일

test

상호명:쉼심리상담연구소   대표자:박진영   사업자등록번호:826-01-00302   TEL:02-2094-8455~6   FAX:02-435-2039
ADD:서울특별시 중랑구 용마산로118길 55   E-mail:shim8455@naver.com
Copyrightsⓒ2016 쉼심리상담연구소 All rights reserved.